중국 국가대표 출신 코치를 영입한 휴스턴탁구협회가 새로 탁구협회에 가입하는 신입회원에 대해 80달러의 월회비를 50달러로 할인해주고 있다.
탁구협회는 탁구실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회원들을 위해 올해 초 중국 국가대표 출신의 손기영(孙基英·Sun Gi Rong) 여성 탁구코치를 영입했다.
현역시절 중국에서 화려하게 선수생활을 했던 손 탁구코치가 휴스턴에 오기 전까지 중국의 탁구영재를 키우는 지도자로 활약하던 중 휴스턴으로 이주해 중국 및 베트남커뮤니티에서 탁구코치로 활동해 왔다.


손 코치의 명성을 익히 알고 있는 휴스턴의 중국 및 베트남커뮤니티 탁구 동호인들 중에는 손 코치로부터 레슨을 받기 위해 휴스턴탁구협회가 운영하는 탁구장을 찾는 동호인들이 있다.
구기 중목 가운데 가장 작은 공을 사용하는 탁구는 팔, 손목, 허리, 복근, 그리고 허벅지 근력을 향상시켜 주는 한편, 유산소운동이기 때문에 산소운반 능력을 향상시키고 심장기능의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탁구는 시간당 칼로리 소모도 높다. 이 때문에 탁구를 30분만해도 자전거라이딩, 또는 에어로빅과 같은 운동효과를 거둘 수 있어 주부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탁구의 이 같은 운동효과 때문에 중·장년층이 탁구를 하면 고혈압, 당뇨, 골다공증 등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고, 아울러 불면증과 우울증도 완화할 수 있다.
탁구는 특히 지속적으로 순간적인 판단을 해야 하기 때문에 노년층의 치매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탁구는 상대방과 겨루는 운동이기 때문에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성취감과 자신감을 높여주지만, 풋볼과 같은 신체접촉이 있는 운동이 아니기 부상의 염려가 크지 않다.
탁구는 실내운동이기 때문에 한여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휴스턴의 날씨에서 즐길 수 있고, 비가 오나 눈(?)이 오나 1년 내내, 사시사철 운동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탁구협회는 휴스턴의 더 많은 한인들이 탁구가 주는 운동효과를 체험해 보도록 일정기간에 한해 신규등록하는 회원에게 80달러의 월회비를 50달러로 할인해주고 있다.

양동욱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