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무로 만드는 무나물 반찬 세가지를 앞으로 3주일 동안 계속 게제하려고 합니다.
가을철에 수확하는 무는 특히 더 아삭하고 무 특유의 단맛이 풍부합니다. 게다가 영양도 많아 가을 철 무는 그 자체로 보약입니다. 무는 열량이 적고 섬유소가 많아 영양과잉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게 특히 좋습니다. 칼슘, 칼륨 같은 무기질도 풍부한 편입니다. 또한 무에는 소화효소인 아밀라아제가 있어 소화를 돕습니다.
옛날부터 김치나 깍두기로 많이 먹었고 무말랭이나 단무지까지 그 이용이 매우 다양합니다.

재료: 무 (중간치) 1/2개, 야채수 4큰술 (무, 양파, 표고버섯, 다시마를 넣어 끓인 물), 소금1작은술

만들기
1.무를 길이 방향대로 채 썰어 둔다.(방향대로 썰면 무가 부서러 지지 않는다)
2.조금 두꺼운 스텐냄비에 채 썬 무와 야채수 4큰술을 넣은 후 뚜껑을 닫고 약 불에서 익히면서 중간에 뚜껑을 열고 뒤적이면서 물이 모자라면 야채수를 넣고 무가 거의 투명해 질 때까지 익힌다.
3.무가 투명해지면 다 익은 것이다.
4.마지막에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춘 후 접시에 담은 후 통깨를 뿌린다.
5.아주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다.

*유투브(Youtube)채널 “션샤인행복요리”에서 “무나물”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정선심
이준원 박사와 함께 하는 NEWSTART 건강 세미나 식단관리 및 요리 강습(펜실바니아)
이상구 박사와 함께 하는 NEWSTART 건강 세미나 식단관리 및 요리 강습(펜실바니아)
펜실바니아 주간신문(주간필라) 요리 칼럼 2년간 게제
오레곤 유진 지역 2개월 과정 요리 교실 현재까지 5년간 운영 중
오레곤 유진 지역 어린이 요리교실 운영(방학이용)
오레곤 유진 지역 Asian Cellebration 한국 음식 소개 요리 강습
재림 교회 잡지 2년간 요리 칼럼
텍사스 휴스턴 주간지 Komerica Post 에 현재 요리 칼럼 게제 중 (3년간)
유투브에 현재 주 1회 요리 동영상 업로드 중 (션샤인 행복요리)
https://youtu.be/HYeVrQk67KM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