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사는 오레곤에는 가을이면 버섯축제가 해마다 열릴 만큼 자연산 여러 종류의 버섯이 풍성합니다.
독특한 향과 함께 씹는 질감과 맛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자연송이는 버섯 중에 으뜸입니다.
각종 암을 예방하는 항종양성 작용을 하며 면역력 증가에 좋은 자연송이에 들깨가루와 불린 현미쌀을 넣고 송이죽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넘 맛있어 기분이 참 좋은 음식입니다. 신선한 자연송이가 없을 땐 마른 자연송이버섯을 이용하든지, 아니면 새송이 버섯을 이용하여 만들어도 됩니다.

재료: 자연송이 중사이즈 3개 정도 . 야채수 5컵, 현미 1컵, 들깨가루 2큰술, 소금
야채수재료: 무 1/3개, 양파 1개, 표고버섯 5개, 다시마 20cm1장

만들기
1.현미쌀 1컵은 하루 저녁 (8시간) 불려서 준비 해둔다.
2.야채수 재료를 냄비에 넣고 강 중불에서 30분 끓여 야채수를 준비해 둔다.
3.자연송이는 칫솔로 살살 모래와 이물질를 털어낸 뒤 흐르는 물에 씻어서 한 개는 믹서기에 갈고, 한 개는 잘게 썰어두고 한 개는 모양 길이대로 4등분 해둔다.
4.불린 현미쌀은 커터기로 쌀알을 1/3정도가 되도록 준비해 둔다.
5.냄비에 들기름을 두르고 4의 현미을 넣고 볶아 주면서 야채수를 조금씩 넣으면서 쌀알이 퍼지도록 해준다.
6.쌀알이 거의 익으면 갈아둔 송이버섯과 분량의 물을 붓고 한소끔 끓인 후 들깨가루와 소금을 넣고 잘 젓으면서 간을 본 후 잘라둔 송이버섯을 넣고 끓으면 완성.
*Tip: 자연송이를 구하기 힘들면 새송이와 향이 좋은 표고버섯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냉장고의 여러 가지 야채들을 다져서 넣으셔도 되어요.


정선심
이준원 박사와 함께 하는 NEWSTART 건강 세미나 식단관리 및 요리 강습(펜실바니아)
이상구 박사와 함께 하는 NEWSTART 건강 세미나 식단관리 및 요리 강습(펜실바니아)
펜실바니아 주간신문(주간필라) 요리 칼럼 2년간 게제
오레곤 유진 지역 2개월 과정 요리 교실 현재까지 5년간 운영 중
오레곤 유진 지역 어린이 요리교실 운영(방학이용)
오레곤 유진 지역 Asian Cellebration 한국 음식 소개 요리 강습
재림 교회 잡지 2년간 요리 칼럼
텍사스 휴스턴 주간지 Komerica Post 에 현재 요리 칼럼 게제 중 (3년간)
유투브에 현재 주 1회 요리 동영상 업로드 중 (션샤인 행복요리)
https://youtu.be/HYeVrQk67KM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