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메리카포스트 사설(社說)]

신창하 KAACCH 회장이 휴스턴의 한인동포사회를 대표할 자격이 있느냐고 의문을 제기하는 동포들이 있다. 이들 동포들이 신창하 KAACCH 회장의 대표자격을 시비 삼는 이유들 중 하나는 신 회장과 관련해 거론되는 여성들이 한두명이 아니라는 사실 때문이다.
2번의 이혼 경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신 회장이 현재는 ‘돌싱’으로 다른 여성을 만나는 것은 전혀 문제될 것은 없다. 오히려 축하받을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성과 관련해 신 회장에게 대표자격 시비를 제기하는 동포들은 신 회장이 과거에 만났던, 또는 현재 만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 여성들과 과연 진지한 만남을 이어온 것인가에 대한 의문이 들기 때문으로 보인다.
신 회장은 평소 주변에 자신보다 재산이 많은 여자와는 결혼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여자는 “having fun”의 대상이라고 말해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오랫동안 신 회장과 친분이 있거나 심완성 KAACCH 수석부회장이 클레이도로(Clay Road) 선상에 소유하고 있는, 참석자들 사이에서 ‘남자동굴’(Men Cave)로도 불리는 사유지에 초대돼 신 회장과 이야기를 나누었던 동포들 중에는 신 회장이 자유분방한 여성관(女性觀)을 갖고 있을 뿐으로 대수롭지 않다는 반응을 보이는 동포들도 있다.
신 회장의 여성관에 대해 문제 삼을 일이 아니라는 동포들 중에는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를 예로 드는 동포도 있다.
보리스 존슨 영국 총리는 과거 행적과 관련해 여러 의혹에 휩싸이면서 영국 신문의 1면을 장식하고 있다. 다음 달 12일 총선을 앞두고 선거운동 중인 존슨 총리에게 최근 미국인 여성 기업가와 관련한 염문설과 특혜 의혹이 제기됐다.
미국인 사업가 제니퍼 아큐리(Jennifer Arcuri·34세)는 지난 17일 ITV와의 인터뷰에서 존슨 총리와의 관계 등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아큐리는 방송인터뷰에서 존슨 총리를 향해 “나는 충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당신을 지지하는 진짜 친구”라고 말하고 “나는 당신의 비밀을 지켜줬다”고 힘주어 강조했다.
아큐리는 이어 “그런데 (존슨 총리는) 나를 마치 ‘원-나잇 스탠드’(하룻밤 상대)나 바에서 잠깐 만난 여성인 것처럼 차단하고 무시했다”며 “나를 (영화 캐릭터인) ‘그렘린’처럼 버린 데 대해 크게 상처를 입었다”고 덧붙였다.
아큐리는 자신과의 관계가 알려지기 시작한 후 존슨 총리에게 전화를 걸었는데, 존슨 총리가 자신의 목소리를 듣자 전화를 끊어버렸다고 주장했다.
앞서 영국 타임스의 일요일 판인 선데이타임스는 존슨 총리가 런던시장으로 재임하던 시절 아큐리가 존슨 시장과의 친분을 바탕으로 약 10만파운드 상당의 공금을 지원받았다고 보도했다.
아울러 선데이타임스는 아큐리가 자격이 없는데도 무역사절단에 포함되는 특혜도 누렸다는 의혹을 제기하는 한편 존슨 총리가 아큐리와 4년간 성관계를 했다고 전했다. 가디언도 과거 아큐리가 사업비자를 받을 당시 존슨 총리가 개입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영국 언론들은 런던시장이 지켜야 할 행동 규칙에 중에는 공적인 업무와 관련한 사적인 이익은 모두 공표해야 하고, 지인에게 과도한 혜택을 제공하면 안 된다고 밝혔다.
런던시 측은 존슨 총리가 직권남용혐의로 정식조사를 받아야 하는지를 결정해달라고 경찰 측에 질의한 상태다.
한편 아큐리는 존슨 총리와의 불륜관계에 대해서는 즉답을 회피했다. 이에 대해 존슨 총리가 소속된 보수당의 대변인은 ITV에 “(존슨 총리가) 부적절한 행동을 했다는 어떤 주장도 사실무근이다. 정치적 동기에 의한 공격으로 보고 있다”고 반박했다.
영국을 비롯한 전 세계 언론이 존슨 총리가 일부 여성들과 부적절한 관계를 가진 것 아니냐고 의혹을 제기하는 이유는 존슨 총리가 영국의 대표자이기 때문이다.
<코메리카포스트>도 휴스턴 동포사회를 대표하겠다는 신창하 KAACCH 회장의 여성관이 과연 적절한 것인지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는 동포들을 대신해 신 회장에게 평소 주변에 자신보다 재산이 많은 여자와는 결혼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여자는 “having fun”의 대상이라고 말해왔는지 질문했지만, 답을 듣지 못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