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린 고구마줄기 들깨볶음

0
10

고구마는 뿌리(고구마), 순(줄기), 잎 모두 섭취할 수 있고 효능도 좋아 유익한 식물입니다. 고구마 줄기는 95.9%가 수분이어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와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지요.
말린 고구마 줄기를 삶아서 불린 다음 들깨가루를 넣고 볶아 먹는 말린 고구마 줄기 볶음입니다. 부드러운 식감에 구수한 맛도 좋고 들깨가루를 넣어 고소함까지 더할 수 있답니다.

재료 : 말린 고구마순 80g , 들깨 3T , 현미가루 1 1/2 T, 다진마늘 2T, 파 큰것 1개, 홍고추 1개, 풋고추2개, 올리브유 2t, 간장가루 2t, 소금 1t, 통깨 1 T

만들기

1.말린 고구마 순을 냄비에 담고 물을 부어 부드럽게 되도록 삶아서 하룻밤을 그대로 둔다.
2.고구마 순이 부드럽게 삶아졌으면 여러번 씻어 건져 물기를 꼭 짠 다음 가지런히 모아 4cm길이로 자른다.
3.들깨는 타지 않게 볶아 곱게 갈아 둔다. (계피들깨 가루를 사용해도 된다)
4.대파, 풋고추, 홍고추를 어슷하게 썰고 마늘은 곱게 다져놓는다.
5.볼에 고구마 순, 다진 마늘, 간장가루, 소금을 넣고 조물조물 무친다.
6.들깨가루와 현미가루에 물 1컵을 붓고 고루 풀어 놓는다.
7.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5번에 물 1컵(야채국물)을 넣고 끓여준다.
8.고구마 순이 부드럽게 되면 6을 넣고 고루 섞은 뒤 대파, 풋고추, 홍고추를 넣고 볶아 준다.


정선심
이준원 박사와 함께 하는 NEWSTART 건강 세미나 식단관리 및 요리 강습(펜실바니아)
이상구 박사와 함께 하는 NEWSTART 건강 세미나 식단관리 및 요리 강습(펜실바니아)
펜실바니아 주간신문(주간필라) 요리 칼럼 2년간 게제
오레곤 유진 지역 2개월 과정 요리 교실 현재까지 5년간 운영 중
오레곤 유진 지역 어린이 요리교실 운영(방학이용)
오레곤 유진 지역 Asian Cellebration 한국 음식 소개 요리 강습
재림 교회 잡지 2년간 요리 칼럼
텍사스 휴스턴 주간지 Komerica Post 에 현재 요리 칼럼 게제 중 (3년간)
유투브에 현재 주 1회 요리 동영상 업로드 중 (션샤인 행복요리)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