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스파’가 2019년 1월말 개장을 예고했다. 가수 싸이가 “오빤 강남스타일~”이라는 노래로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렸다면, ‘강남스파’는 한국식 ‘찜질방’을 휴스턴 전역에 알릴 예정이다.

강남스파’ 연회원 모집
6번 텍사스고속도로(Texas State Highway 6)와 클레이(Clay Rd.)가 만나는 지점 남서쪽에 위치한 ‘강남스파’는 오는 1월말 개장을 앞두고 ‘연회원’을 모집한다. 주중 일반 입장료는 39달러, 주말을 비롯한 공휴일 및 국경일 입장료는 49달러로 책정한 ‘강남스파’는 ▶프리미어골드, ▶골드, 그리고 ▶실버 등 3가지 종류의 회원권을 제공한다.
‘강남스파’는 2인이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어골드’(Premier Gold)의 가격은 1년에 5,800달러로 책정했다.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프리미어골드를 사용할 수 있는 2인은 부부가 될 수도 있고, 부자, 부녀 등 가족 또는 친구도 가능하다며, 프리미어골드 회원은 본인 외에 누구든지 1명과 강남스파에 입장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또 프리미어골드 회원이 또 다른 1명을 데려 올 때, 즉 3명이 강남스파를 이용할 때는 3번째 손님에게는 입장료의 20%를 할인해 준다고 밝혔다.


강남스파는 프리미어골드 회원에게 입장료를 할인해 주는 것 이외에도 강남스파 내 편의시설을 이용할 때도 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강남스파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이란 맛사지, 페디큐어, 매니큐어, 목욕관리사 또는 세신사가 제공하는 목욕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강남스파는 또 프리미어골드 회원이 식당 커피전문점 등을 이용할 때도 20%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강남스파에서 찜질방 옷, 즉 찜질복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데, 일부 고객들은 찜질방에서 깨끗이 세탁해 제공하는 찜질복 대신에 자신이 직접 세탁한 찜질복을 입기 원한다고 말하고, 강남스파는 프리미어골드 회원에게 찜질복을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회원은 강남스파 찜질복을 집에 가져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부부가 프리미어골드 회원권을 이용하면 강남스파를 주중 1회, 주말 1회 등 일주일에 2회 이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입장료로만 3,352달러를 절약할 수 있고, 각종 할인혜택을 제공받는 각종 부가 서비스까지 계산하면 프리미어골드 회원이 할인받는 액수는 더 커진다. 예를 들어 프리미엄 목욕서비스 가격은 110달러 예정돼 있고, 90분 전신마사지는 130달러, 젤페디큐어는 55달러, 그리고 이발소는 20달러 등으로 책정돼 있기 때문에 프리미어골드 회원에게 제공되는 할인의 폭은 크다고 할 수 있다.
강남스파는 1년 골드 회원권 가격은 3,400달러로 책정했다. 골드 회원군은 2인이 이용할 숭 있는 프리미어골드 회원권과는 달리 1인으로 이용이 제한된다. 대신 골드 회원은 강남스파 내 식당과 음료전문점을 이용할 때 20%의 할인혜택을 제공받는다.
실버 회원권의 가격은 1년에 2,900달러로 실버 회원은 식당 및 음료전문점에서 5%의 할인혜택을 받는다.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프리미어골드 회원권은 100장으로 제한할 계획이라며, 벌써 주문이 쇄도하고 있기 때문에 강남스파 회원권을 구입하려면 서둘러야 한다고 귀띔했다.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또 강남스파 회원권은 5월1일부터 적용한다며, 강남스파가 1월말에 개장하는 만큼 회원권이 적용되는 실제 기간은 15개월 가까이 된다고 강조했다.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내년 1월말 소프트오프닝 때 프리미어골드 회원 등을 초청할 예정이라며, 회원들은 소프트오프닝 이후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식당은 임대할 것”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강남스파 내 식당은 분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매상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스파 내 식당은 대부분 주인이 운영하지만,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강남스파는 최고급 자재를 사용한 최고, 최신 시설의 스파라고 강조하고, 최고 스파에 걸맞은 최고의 요리를 제공하려면 최고 전문가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한식이든 양식이든 최고의 요리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면 누구든지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최고 시설, 최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강남스파와 함께 최고 요리의 식당을 운영하고 싶은 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281-979-1677)해 달라”고 말했다.

“최고 시설 자부”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강남스파에는 5.5미터 높이의 불가마 2개가 들어선다고 말했다.
찜질방이 사우나 또는 한증막과 같은 점은 뜨거운 김을 쐬어 몸의 온열효과를 높여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점과 땀을 흘려 노폐물을 배출시킨다는 점에서는 같지만, 사우나는 기계에서 나오는 열을 이용하는 반면 찜질방은 달궈진 돌을 통해 내뿜어진 열기를 쏘이는 것으로 원적외선 효과가 추가된다. 이로 인해 사우나와 한증막이 찜질방에 비해 더 뜨겁고 자극적이다. 여기에 황토와 숯을 이용하는 불가마는 황토에서 품어져 나오는 원적외선과 참숯에서 나오는 음이온이 체내 깊숙이 침투해 피부 속에 축적된 중금속과 노폐물을 땀과 함께 체외로 배출시키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각종 성인병 치료에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 인해 불가마에서 계란을 찌면 속부터 작용하는 원적외선의 특성 때문에 노른자부터 익는다.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강남스파 내장재의 대부분이 한국에서 직수입한 ‘돌’이라고 소개했다. 대부분의 찜질방이 벽과 바닥에 타일을 사용하지만, 강남스파는 대부분의 벽과 바닥을 타일이 아닌 돌을 깎아 공사했다며, 타일은 시간이 지나면 외관 상 보기 좋지 않다는 단점도 있지만, 돌은 찜질방의 생명인 ‘온열’ 효과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고급 내장재로 인식되고 있다.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 이로 인해 한국에서도 일류 호텔을 제외하고는 찜질방 내장재로 돌을 사용하는 경우는 드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강남스파의 또 다른 자랑은 ‘토굴방’이라고 소개했다. 한국의 대부분의 찜질방이 오픈된 공간을 선호하기 때문에 찜질방에서 잠을 자는 고객들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개인의 영역을 존중하는 미국식 생활에 익숙한 한인들은 오픈된 공간 보다는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보호받을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을 선호한다는 사실에 기인해 1인이 쉬어 갈 수 있는 다수의 ‘토굴방’을 별도로 마련했다고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설명했다.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구들장 아랫목에 누운 것과 같은 느낌으로 강남스파 토굴방의 옥돌에 누우면 모든 피로가 가시면서 숙면도 취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황옥도 즐기세요”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강남스파에서는 ‘황옥’(黃玉)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황옥은 투감섬석과 양기석의 고용체(Solid Solution)로서 성분은 마그네슘과 칼슘을 갖고 있으며, 섬유질과 머리털과 미립집합체로 이루어져 있는데, 인간의 신체에서 극히 필요한 광물, 즉 칼슘, 그리고 마그네슘을 함유하고 있다”고 설명하면서 “황옥은 고혈압, 당뇨병, 순환기 장애, 심장병, 그리고 심장장애로 병고를 치르고 있는 사람들에게 자연적식품(自然的食品)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특히 여자의 신체는 칼슘, 철분, 마그네슘을 빼앗기고 있기 때문에 옥을 사용할 경우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고 부연했다.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또 “황옥은 두뇌 활동을 촉진시키고, 신경회로의 통합작용 진행으로 의식의 집중효과(집중력향상)가 있어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도 도움을 준다”고 황옥의 효능을 소개했다.
한편, 사우나를 자주 하면서 땀을 흘리면 심장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스턴핀란드대학교 연구팀이 핀란드의 중년 남성 1,600여 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결과, 일주일에 4~7번 사우나를 하는 사람은 한 번을 하는 사람에 비해 고혈압 발병 위험을 거의 50%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의 야리 라우카넨 교수는 “사우나 입욕은 별개의 생물학적 메커니즘을 통해 혈압을 감소시킨다”며 “사우나를 할 때 체온이 올라가면 혈관이 열리게 된다”고 말했다. 라우카넨 교수는 또 “이런 현상이 거듭되면 혈관 내부 막의 기능이 향상된다”며 “이와 함께 사우나를 할 때 나오는 땀을 통해 체액이 배출되고 몸과 마음이 편안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연구팀은 또 일주일에 한번 사우나를 한 사람들과 비교해 4~7번씩 사우나를 한 사람들은 고혈압 발생 위험이 46% 낮은 것을 확인했고, 일주일에 2~3회 사우나를 하는 사람들은 고혈압 발생 위험이 24% 낮은 것을 확인했다.
사우나가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연구결과가 있듯이 찜질방도 건강에 커다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강남스파에는 불가마를 비롯해 소금방, 황토방, 아이스방 등 다양한 찜질방을 갖추고 있고, 적외선치료실과 족욕실 등 여러 시설을 구비해 놓고 있다며, 강남스파가 휴스턴의 한인동포들의 건강증진을 돕는 시설이 되도록 노력하는 한편, 편히 쉬어갈 수 있는 쉼터의 기능도 함께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281) 979-1677

양동욱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