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 모두 잊고 신나게···”
휴스턴한인회,
27일(목) 연말대잔치 개최

0
142

“‘돈’ 걱정, ‘자식’ 걱정, ‘건강’ 걱정, ‘노후’ 걱정…모두 날려 보내세요.”
휴스턴한인회가 지난 1년 동안 쌓였던 온갖 걱정과 근심을 모두 잊고 단 하루라도 즐겁고 신나게 보내자는 취지로 오는 27일(목) 게스너페빌리언(Pavillion on Gessner)에서 ‘통합 휴스턴한인회 연말대잔치’를 갖는다.
헬렌장 전 휴스턴한인회장과 유유리 휴스턴대한체육회 이사장이 행사의 공동준비위원장을 맡아 준비하고 있는 휴스턴한인회의 연말대잔치에 오영국 휴스턴한인회 이사장도 힘을 보탰다.
휴스턴한인회는 지난 11일(목) 연말대잔치 중간보고를 겸한 기자회견을 가졌다.
유유리 공동준비위원장은 “연말대잔치에 동포들의 호응이 뜨겁다”며 “동포들이 벌써 약 30,000달러의 후원금을 약정했다”고 밝혔다.
유 위원장은 이번 연말대잔치 행사에서 모든 경비를 제하고 적어도 10,000달러가 휴스턴한인회에 적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자회견에 앞서 오영국 이사장은 임병주 벤스뷰티 회장이 대한항공 휴스턴-서울 왕복권을 후원했고, 이상일·변재성 전 휴스턴한인회장도 1,000달러를 후원했다며 휴스턴의 많은 동포들이 ‘통합 휴스턴한인회 연말대잔치’에 관심을 보이고 있고, 후원을 통해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오 이사장은 또 이번 연말잔치에 현대 엘란트라가 경품으로 제공된다는 소식이 동포사회에 전해지면서, ‘사행심리(射倖心理)를 조장한다’는 지적도 있고, ‘차라리 그 돈을 기부하게 낫다’는 목소리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오 이사장은 그러나 지난해 허리케인 하비로 수해를 겪었고, 휴스턴 코리아타운이 장기불황으로 동포들이 위축돼 있다는 우려가 있다며, 올 한 해의 걱정과 시름은 모두 잊고 새해, 새 희망을 갖고 새롭게 시작해 보자는 취지로 현대자동차 엘란트라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 이사장은 또 ‘소문만복래’(笑門萬福來)와 같이 ‘웃으면 복이 온다’는 말도 있듯이 ‘통합 휴스턴한인회 연말대잔치’에서 신나게 웃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내년에도 좋은 일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 이사장은 자신이 휴스턴대한체육회장으로 미주한인체육대회(미주체전)를 휴스턴으로 유치한 후 후원행사를 열었을 때도 자동차를 경품을 내걸은 적이 있다며, 당시에도 휴스턴 한인동포사회의 분위기가 침체돼 있었지만, 동포사회의 분위기가 반전됐고 휴스턴 미주체전도 성공적으로 치룰 수 있었다고 밝혔다.
오 이사장은 이번 ‘통합 휴스턴한인회 연말대잔치’에 그동안 소식이 궁금했던 올드타이머들이 많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2세가 휴스턴한인회장을 맡은 만큼 ‘통합 휴스턴한인회 연말대잔치’는 한인1세와 2세가 어울리는 통합의 장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앤 돈 부회장은 노래자랑에 벌써 3명이 등록했다며 지금의 동포사회 분위기로 미루어 짐작해 본다면 700석 규모의 행사장이 입추의 여지가 없을 정도로 꽉 찰 것 같다고 말했다.
앤 돈 부회장은 ‘통합 휴스턴한인회 연말대잔치’ 초청가수로 김연택씨가 확정됐다고 밝혔다. KBS1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의 ‘도전 꿈의 무대’ 코너에 출연하고 있는 가수 김연택씨는 방송에서 “4살 때 큰 사고로 왼쪽 다리를 절단하고 의족으로 살아왔다”며 자신으로 인해 어머니는 여러 차례 혼절했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자아낸 바 있다.
휴스턴한인회는 ‘통합 휴스턴한인회 연말대잔치’에 한국전쟁에 참전한 미군전우회인 텍사스론스타챕터(Texas Lone Star Chapter/Korean War Veterans·TLSC/KWV)의 회원들도 초청해 한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목숨을 바쳐 희생한데 대한 감사의 마음을 함께 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David Shin(신창하) 휴스턴한인회장은 27일(목) 열리는 연말대잔치는 통합 후 열리는 첫 행사인 만큼 ‘통합 휴스턴한인회 연말잔치’로 부르기로 했다고 거듭 강조하고, 연말대잔치에서 발생한 수익은 통합 휴스턴한인회를 위해 사용된다고 설명했다.

양동욱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