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 · 피부건강··· 걱정마세요”
스파월드, 2019년 7월 개장 예정

0
86

“서초로(路) 오시면 ‘스파월드’가 있습니다.”
‘스파월드’가 내년 7월 개장을 목표로 ‘서초로(路)’에서 건축 중에 있다. ‘서초로(路)’는 스파월드가 들어서는 도로인 ‘웨스트그린’(Westgreen Blvd) 주변의 한인들이 이 도로를 한국식으로 부르는 도로명이다. 한국의 지역 명인 서초(瑞草)와는 표기가 다르지만 이 지역 한인들 중에는 웨스트그린을 ‘웨스트’(west·西), 그린(green·草)으로 부르기도 한다.
케이타운플라자(K Town Plaza·대표이사 오영국)가 서초로(路) 건축하고 있는 스파월드가 서서히 본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케이타운플라자 오영국 대표 등 투자자들은 지난 21일(수) 공사가 진행 중인 스파월드에서 기자회견을 가졌다.

오영국 대표는 스파월드 건축공사가 올해 7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소개하고 최근 휴스턴에 폭우가 쏟아지면서 공사가 지연됐지만, 내년 6월말 완공을 목표로 건축이 진행되고 있다고 소개했다.
오영국 대표는 2층으로 건축되는 스파월드의 전용면적은 약 57,000스퀘어피트로 사우나 시설인 ‘찜질방’을 비롯해 식당, 연회실, 그리고 골프연습장 등의 시설이 입주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오영국 대표는 지난 2015년 공모를 통해 ‘스파월드’가 건축된다는 소식이 동포사회에 알려진 후 스파월드에 대해 동포사회가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지만, 공사가 계획보다 늦어지면서 동포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측면이 있었다며 공사가 지연된데 대해 동포들에게 양해를 구했다.
오영국 대표는 그러나 공사가 지연되는 동안 한국을 비롯해 일본 등 동남아지역을 다니며 각 지역의 사우나와 찜질방을 비교하며 휴스턴에 가장 알맞은 시설을 선택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소개했다. 오영국 대표는 스파월드에 피로회복과 건강증진, 그리고 피부미용에 가장 좋은, 휴스턴에 최적화된 사우나 시설이 들어서는 한편, 골프장, 연회시설, 한식당, 그리고 스킨케어 등 각종 편의시설이 들어선다고 설명했다.

오영국 대표는 골프장 연습장은 골프와 유흥을 즐길 수 있는 ‘탑골프’(Topgolf)를 모델로 삼았다며, 휴스턴 한인동포들에게 만남의 명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스파월드를 설계한 이치도 건축설계사는 달라스 소재 킹사우나를 설계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이치도 설계사는 달라스의 킹사우나도 당시 가장 최신의 최고 기술이 적용됐지만, 케이타운플라자가 건축하는 스파월드는 킹사우나의 장점은 더 살리고, 단점은 보완하는 방식으로 설계가 이루어졌다고 설명했다.
이치도 설계사는 특히 스파월드는 찜질방의 ‘백미’(白眉)라고도 할 수 있는 불가마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높이 23피트 규모의 스파월드의 불가마는 장작을 태워 온도를 조절하는 방식을 사용하는데, 불가마 공사를 위해 오는 11월 한국에서 불가마 기술자들이 직접 휴스턴으로 오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스파월드 공사를 지휘하고 있는 이동기 현장소장은 현재 공사가 30%가량 이루어졌다고 말하고, 약 2달 동안 휴스턴에 비가 내리면서 공사가 지연됐지만, 곧 있을 지붕공사가 마쳐지면 폭우가 쏟아져도 공사에 지장이 없이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기 소장은 가장 어려운 공사 중 하나는 상하수도 처리장을 건축하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오영국 대표는 스파월드는 20만갤런을 처리할 수 있는 상하수처리시설이 필요하다며, 이 시설을 매설하는데 시간이 걸렸다고 설명했다.

“70여명 고용 예상”
김재윤 케이타운플라자 이사는 스파월드가 개장하고 본격적으로 영업을 시작하면 약 70여명의 직원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했다.
김재윤 이사는 스파월드가 24시간 영업하기 때문에 직원들이 3교대로 근무하게 될 예정인데, 스파월드를 찾는 손님들이 늘면 고용직원의 숫자도 더 늘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윤 이사의 설명대로 스파월드가 개장하면 휴스턴에 70개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스파월드가 휴스턴 경제는 물론 한인경제에 대한 기여도가 클 것으로 보인다.
오영국 대표는 스파월드에 입점하는 식당 등 각종 편의시설은 임대하지 않고 케이타운플라자가 직접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케이타운플라자가 ‘서초로(路)’에 건축하고 있는 스파월드는 케이티 방향 10번 고속도로와 웨스트그린이 만나는 지역에 위치해 있는데, 스파월드 길 건너 북쪽방향에는 케이티의 명문고인 테일러고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양동욱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