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는?
휴스턴의 웨스트유니버시티플레이스

0
117

웨스트유니버시티플레이스(West University Place)가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선정됐다.
미국의 경제전문 인터넷매체인 <24/7 Wall St.>는 지난 19일(금) 휴스턴에 있는 소도시 웨스트유니버시티플레이스가 미국 도시들 가운데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위로 선정됐다고 보도했다.
59번 고속도로와 610번 순환고속도로가 만나는 남동쪽 지역에 위치한 웨스트유니버시티플레이스 서쪽으로 라이스대학과 휴스턴미술관, 그리고 텍사스메디컬센터가 있고 북쪽으로는 미국 최대 대형교회로 알려진 레익우드교회가 있다.
<24/7 Wall St.>는 웨스트유니버시티플레이스를 미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가구 당 연평균소득(median)이 221,000달러로 미국의 가구당 평균소득 4배에 이르는 부촌인 이 도시의 물가가 다른 도시보다 평균 5% 정도 저렴하고 휴스턴 안에 위치해 있으며 근처에 휴스턴미술관이 있어 각종 문화예술을 언제든 즐길 수 있고, 특히 라이스대학 주변으로 형성된 식당가와 술집에서 다양한 유흥문화도 만끽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24/7 Wall St.>는 또 웨스트유니버시티플레이스의 범죄발생률은 인구 10만명당 64건으로 조사대상 미국 도시들 가운데 가장 낮았고, 지난 5년 동안의 실업률도 2.7%로 아주 낮았다고 설명했다.
<24/7 Wall St.>가 가장 살기 좋은 도시에 포함된 또 다른 텍사스 도시와 순위는 다음과 같다.
#3 – Perryton, Texas
#4 – Dumas, Texas
#17 – Trophy Club, Texas
#34 – Highland Park, Texas
#36 – Buda, Texas
#48 – Snyder, Texas

양동욱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