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이웃, 이서니보험”
메디케이드 · 푸드스탬프 ·
CHIP · SSI 신청대행

0
115

“이서니보험은 여러분의 좋은 이웃입니다.”
‘좋은 이웃’ 이서니보험이 메디케이드(Medicaid), 푸드스탬프(SNAP), 어린이의료보험(CHIP), 현금도움(SSI)을 위한 신청서류 작성을 도와주는 한편, 제출한 신청서가 접수됐는지 확인해 주고, 매년 정기적으로 해야 하는 갱신까지 정부가 제공하는 복지혜택 전반에 관한 대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서니보험은 정부가 제공하는 복지혜택 프로그램인 메디케이드(Medicaid), 푸드스탬프(SNAP), 어린이의료보험(CHIP), 현금도움(SSI) 신청서류 작성 및 접수를 대행하는 공식에이전시로 승인받았다며, 이서니보험은 앞으로도 휴스턴의 한인동포들이 필요로 하는 도움을 찾아 제공하는 ‘좋은 이웃’이 되겠다고 밝혔다.
메디케이드(Medicaid)는 미국 시민권자 또는 합법적으로 거주하는 영주권자로서 어린이는 물론 장애자, 임신부, 노인 등이 신청할 수 있다. 어린이의료보험(CHIP)은 메디케이드 혜택을 받기에는 수입이 많은 저소득 가정의 어린이를 위한 의료보험이다.
푸드스탬프(Food Stamps)로 불리는 영양보조지원프로그램(SNAP)은 저소득 가정이나 개인이 식료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금도움(SSI)은 수입이 제한적이거나 재산이 거의 없는 사람들에게 매월 현금을 지급하는 복지프로그램이다.
보험을 비롯해 부동산, 융자, 그리고 장례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는 이서니보험은 ‘좋은 이웃’으로서 오랫동안 휴스턴의 한인동포들을 섬겨왔다.
생명·비즈니스·주택·자동차 등 각종 보험 서비스 제공을 통해 동포사회에서 신용을 쌓아온 이서니보험은 융자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보험을 도와드리면서 은행융자를 못 받아 사업에 어려움을 겪는 동포들을 만날 때마다 동포들의 어려운 사정을 이해하고 도울 수 있는 융자서비스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절감하고 융자에 관한 많은 공부와 시장조사를 거쳐 동포들에게 맞춤형 융자를 제공할 은행들을 찾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서니보험은 스몰비즈니스융자(SBA)와 사업확장을 위한 비즈니스 융자, 사업체 인수에 필요한 융자, 그리고 상가 및 상업용 부동산 투자에 필요한 융자 등 한인동포들의 필요에 맞는 모든 융자를 제공할 수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융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서니보험은 또 원스톱 장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그니티메모리얼(Dignity Memorial)을 통해 동포들의 장례를 돕고 있는 이서니보험은 휴스턴, 슈가랜드, 페어랜드, 갈베스턴, 파사데나 등 휴스턴 지역은 물론, 달라스, 어스틴, 샌안토니오 등 텍사스 전 지역에서 묘지와 동판비석, 겉관, 매장비용, 납골당 등 장례비용을 5년 무이자로 미리 준비하실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좋은 이웃’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이서니보험은 3년전 휴스턴한인노인회관에 도둑이 침입해 TV 현금 등을 훔쳐 달아났다는 소식을 듣고 가장 먼저 노인회에 도움을 손길을 내밀었다. 이서니보험은 또 형편이 어려운 한인동포들을 돕기 위해 이서니보험 사무실 앞에서 구입해 온 식료품을 나누어주기도 했다.
이서니보험은 또 한국전에 참전한 미군들이 회원으로 가입해 있는 텍사스론스타쳅터(TLSC/KWV)에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
이서니보험 이기섭 대표는 TLSC/KWV에 장학금을 지급하기 시작한 이유에 대해 “한국전 미국 참전용사들의 희생이 없었다면 조국 대한민국이 존재하지 못했을 것이고, 우리도 오늘날 이곳 휴스턴에서 살 수 없었을 것”이라며 “한국전미국참전용사들에게 마음의 빚을 지고 있었고, 늘 죄송한 마음이었는데, 용기를 내 보은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지난해부터 TLSC/KWV에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양동욱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