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꿈국제재단, 글로벌장학생 27명 선발

0
74

나의꿈국제재단(이사장 손창현)이 23일(일) 27명의 글로벌장학생을 선정해 발표했다.
나의꿈국제재단의 글로벌장학생은 지난 한해동안 전 세계 45개국에서 한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열린 ‘나의꿈발표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 중에서 선발됐다.
세계 각지에 흩어져 있는 한인동포 청소년들이 ‘꿈’이라는 장래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후원하는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는 나의꿈국제재단은 ‘나눔’과 ‘배려’에 대한 인식정도와 ‘인간애’에 대한 열정을 보인 학생들이 글로벌장학생으로 선발됐다고 밝혔다.
글로벌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Wings of Dream Networking’을 통해 나의꿈국제재단의 이사들과 지속적으로 교류하는 한편, 대학 재학 중 또는 졸업 후에도 나의꿈국제재단이 정기적으로 주관하는 행사에 참여해 선후배들과의 네트워크도 강화해 나간다.
나의꿈국제재단은 오는 11월10일 휴스턴에서 열리는 ‘My Dream Gala’에 글로벌장학생들을 초청해 장학금수여식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휴스턴에서 열린 나의꿈말하기대회에서 휴스턴한인학교 임해나 학생이 1등을 차지했고, 남서부대회에서는 포트워스한글학교의 이하연 학생이 1등을 차지했으며, 아칸소에서는 박하영 학생이 1등을 차지해 각각 일반장학생으로 선발됐다.
나의꿈국제재단은 일반장학생들에게 500달러 또는 1,000달러의 장학금을 제공하고, 기부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에게는 대학에 재학하는 동안 매년 1,000달러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일반장학생
마리 Le Balch(프랑스), 두나래(멕시코), 이채현(멕시코), 이하연(미국), 박채윤(영국), 박하영(미국), 배수빈(브라질), 배정아(아르헨티나), 윤혜나(아르헨티나), 임해나(미국), 장윤하(멕시코), 홍성현(아르헨티나)
▲기부장학생
김에밀리(덴마크, 권욱종 장학금), 이하윤(미국, 조규자 장학금), 안강(중국, 박정희 장학금), 권나영(일본, 손창현 장학금), 황선빈(미국, 이종애 장학금), 옥재원(일본, 손창현 장학금), 피네 쿨만(독일, 이기현 장학금), 윤춘홍(중국, 손창현 장학금), 이유진(일본, 조규자 장학금), 아스마 칸(영국, 남일 장학금), 김주옥(태국, 이기현 장학금), 아즈미 리리카(일본, 권욱종 장학금), 최한나(독일, 김동수 장학금), 심도원(프랑스, 손창현 장학금), 김수경(미국, 남일 장학금)

양동욱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