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동전크기 대형 모기 출현

0
173

25센트 동전크기의 대형 ‘모기’부터 벌떼로 착각할 정도로 무리지어 날아다니는 ‘모기’까지 휴스턴이 모기로 몸살을 알고 있다고 KTRK-TV는 14일(금)일 보도했다.
KTRK-TV는 시청자들이 보내온 ‘모기’ 사진과 영상을 보면 대형 모기가 자동차 앞유리창에 앉아 있는가 하면 25센트 동전크기의 대형모기도 있고, 떼를 지어 다니는 모기도 볼 수 있다고 밝혔다.
KTRK-TV는 최근 휴스턴 지역에 비가 자주 내리면서 모기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돼 모기의 개채수가 증가했고 활동량도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KTRK-TV는 앞으로도 당분간 모기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가급적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KTRK-TV는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을 키워 앞, 뒷마당에서부터 모기를 막는 방법이라고 제안하면서 바질(Basil), 레몬그레스(lemongrass), 로즈마리(rosemary), 그리고 금잔화(marigolds) 등의 식물을 추천했다.
그러나 집주변의 모기를 퇴치하려면 모기 서식지인 물웅덩이를 제거하는 것이다. 이번 주말 또 다시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비가 그친 후 집주변에 빗물이 고여 있는 웅덩이가 있다면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양동욱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