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리 전 지점장 복직여부
5월11일(금)까지 알려달라”

0
251

“뱅크오브호프는 유유리 전 스프링브랜치지점장을 복직시킬지 여부를 5월11일(금)까지 알려달라.”
유유리 전 뱅크오브호프 스프링브랜치지점장의 복직을 요구하는 휴스턴 한인동포들이 지난 25일(수) 휴스턴한인회관에서 모임을 갖고, 유 전 지점장의 사표를 반려하고 스프링브랜치지점장으로 복직시킬지, 아니면 복직시키지 않을지 여부를 5월11일까지 알려달라고 요구했다.
이날 모임에서 최종우 전 휴스턴대한체육회장은 참석자들에게 개인고객들과의 금융거래인 소매금융(Retail Banking) 텍사스 책임자인 테드 김 본부장을 만났다고 밝혔다. 최 전 체육회장은 김 본부장에게 왜 유 전 지점장의 사표를 반려하고 스프링브랜치지점장으로 복직시켜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충분히 설명했고, 김 본부장은 유 전 지점장의 사퇴에 대해 휴스턴 한인동포들의 생각을 들어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전했다.
크리스 남 휴스턴대한체육회장도 지난주 캘리포니아 LA에 있는 뱅크오브호프 본점을 방문해 케빈 김 은행장과 제이슨 김 전무를 만나 뱅크오브호프가 유 전 지점장의 사표를 수리한데 대해 유감을 표하고, 일부 고객들은 유 전 지점장의 사퇴에 격앙하고 있다는 동포사회의 분위기도 전했다고 밝혔다. 남 체육회장은 케빈 김 은행장도 유 전 지점장의 사퇴로 고객들과 동포들이 동요하고 있다는 사실에 심각성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하고, 5월초 휴스턴을 방문할 의향도 내비쳤다고 LA 본점을 방문한 결과에 대해 설명했다.
최 전 체육회장은 뱅크오브호프에 유 전 지점장의 복직을 요구하는 ‘서명운동’을 시작하겠다고 밝히고, 참석자들에게 청원서를 전달했다. 최 전 체육회장은 “유유리 전 지점장님은 우리 휴스턴 한인커뮤니티에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핵심인물”이라는 문장으로 시작돼 “이에 본인은 휴스턴 지역에 살고 있는 한 사람으로서 유유리 전 지점장님의 복귀를 강력히 원하는 바이며 아래와 같이 서명합니다”라고 말로 끝을 맺는 청원서에 뱅크오브호프 고객과 현재 고객이 아닌 사람이 서명하는 난을 구분했는데 이유는 현재 뱅크오브호프의 고객이 아닌 사람들에게도 유 전 지점장이 사퇴하면 안 된다는 사실을 알려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주디 한 윌셔플라자 사장은 뱅크오브호프 고객을 비롯해 동포들이 유 전 지점장의 복직을 요구하는 이유는 유 전 지점장 개인에 대한 안타까운 심정도 있지만, 무엇보다 고객과의 신뢰를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할 은행이 그 신뢰를 깨뜨렸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 사장의 지적은 고객이 은행을 이용하기로 결정했을 때는 은행에 대한 평판 등 평가도 영향을 끼치지만, 고객이 그 은행에서 근무하는 직원을 어느 정도 신뢰하는지가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취지로 해석할 수 있다. 직원을 믿고 평생을 열심히 일해 모은 소중한 재산을 은행에 맡겼는데, 은행은 구체적인 설명도 없이 자신이 믿고 재산을 맡겼던 직원을 마치 ‘헌신짝’ 버리듯 버리는데 더 이상 그 은행을 신뢰할 수 있겠냐는 것이다.
한 사장은 며칠밤낮 자신을 찾아와 윌셔플라자 투자를 권유한 유 전 지점장을 믿고 부동산을 매입했는데, 뱅크오브호프는 아직까지 유 전 지점장의 사퇴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을 내놓고 있지 않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유 전 지점장의 권유로 윌셔플라자를 매입한 한 사장은 또, 유 전 지점장의 설득으로 윌셔플라자 부지의 일부를 뱅크오브호브 스프링브랜치지점에 분할매각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한편 이날 모임을 취재하던 코리안저널 양원호 기자는 지난주 “휴스턴 동포들 뱅크오브호프에 뿔났다”라는 표지제목으로 발행된 코리안저널을 뱅크오브호프 하윈지점과 스프링브랜치지점에 “갖다놓자마자 (누군가) 치웠다”며 문제를 제기하기도 했다.
최 전 체육회장은 1,000명을 목표로 서명운동을 진행하겠다며 유 전 지점장의 복직여부를 5월11일(금)까지 알려달라고 뱅크오브호프에 거듭 촉구했다.
신창하(David Shin) 휴스턴한인회장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이용하면 서명운동 참여를 늘릴 수 있다고 제안했다.

양동욱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