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실 물을 후원해 주세요”
교회연합회, ‘Global Water 6K’ 개최

0
97

휴스턴기독교교회연합회(회장 정용석 목사)가 국제구호단체 ‘월드비전’이 5월19일(토) 진행하는 ‘Global Water 6K’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
휴스턴기독교교회연합회(이하 교회연합회) 회장 정용석 목사(휴스턴제일연합감리교회)와 부회장 심낙순 목사(휴스턴순복음사랑교회), 부회장 이동수 장로(휴스턴비전교회), 총무 강주한 목사(휴스턴비전교회), 그리고 회계 최인섭 장로(휴스턴제일연합감리교회) 등은 지난 21일(수) 소나무가든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교회연합회가 ‘Global Water 6K’ 동참을 결정한 배경과 향후 진행될 행사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장 정용석 목사는 국제구호단체인 월드비전이 전 세계 빈곤국가 및 개발도상국 중에서 식수부족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국가를 대상으로 우물, 핸드펌프, 수도시설을 마련해 주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월드비전이 오는 5월19일 계획하고 있는 ‘Global Water 6K’는 어린이들이 마실 수 있는 물을 길어오기 위해 걸어야 하는 거리가 하루 평균 6킬로미터라는 사실에 착안해 5월19일 6킬로미터를 함께 뛰거나 걸으며 식수공급사업 후원하자는 취지를 밝혀와 교회연합회도 동참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총무 강주한 목사는 “교회연합회가 휴스턴에서 진행하는 ‘Global Water 6K’는 5월19일(토) 오전 10시 컬린공원(Cullen Park)에서 실시되는데 참가비는 50달러”라고 밝혔다. 강 목사는 ‘Global Water 6K’ 참가비 50달러는 월드비전이 우물 등 식수시설을 마련하는데 사용된다며 50달러의 참가비를 내고 ‘Global Water 6K’에 참가하는 동포들에게는 티셔츠와 완주메달 등이 제공된다고 소개했다.
‘Global Water 6K’ 참가를 원하는 동포들은 월드비전이 개설한 인터넷사이트(www.worldvision6k.org)를 방문해 등록해야 한다.
강 목사는 휴스턴총영사관과 휴스턴한인회 등 한인단체들도 교회연합회가 주최·주관하는 ‘Global Water 6K’를 협찬·후원할 예정이라고 말하고, 서울교회 등 휴스턴의 대형 한인교회들도 참가한다고 밝혔다.
부회장 심낙순 목사는 지금은 수도꼭지만 틀면 물이 나오지만, 예전에는 한국에서도 물을 긷기 위해 물지게를 지거나 물동이를 이고 멀리까지 다녀와야 했던 적이 있었다며, 세계 곳곳에서는 아직까지도 어린이들이 학교도 가지 못한 채 마실 물을 긷기 위해 6킬로미터 이상 먼 길을 다녀와야 한다는 사실에 가슴이 아프다며 이번 휴스턴에서 열리는 ‘Global Water 6K’에 많은 동포들이 참여해 한 어린이의 수고라도 덜어주었으면 좋겠다며 동참을 호소했다.
회계를 맡고 있는 최인섭 장로는 월드비전은 짝을 맺은 아동에게 매달 39달러를 지원하는 후원프로그램도 있다며 ‘Global Water 6K’ 행사를 통해 아동후원에도 관심을 갖는 동포들이 늘어났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밝혔다.
부회장 이동수 장로는 월드비전은 종군기자 겸 선교사로 활동했던 밥 피어스(Bob Pierce) 목사가 한경직 영락교회 목사와 함께 한국전쟁 고아들을 돕기 위해 당시 1950년 설립한 개신교 계열의 국제구호기구라고 소개하고 후원금의 많은 부분이 월드비전 운영비에 사용된다고 오해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후원금 중 운영비로 사용되는 비율은 15%로 나머지 85%는 구호에 사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강주한 목사도 월드비전은 개신교가 운영하지만 선교나 개종, 또는 종교적 영향력 확대를 위한 목적이나 수단으로 월드비전을 운연하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월드비전은 또 1960년 전쟁고아들로 어린이합창단을 조직했다. 현재는 ‘월드비전 합창단’이란 이름으로 연주활동을 하고 있데 세계 50개국 700여 도시에서 5,000여회 연주를 하면서 외국의 음악 전문가들로부터 ‘천상의 메아리’ 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월드비전 합창단’은 리릭 소프라노 홍혜경 씨와 세계 3대 카운터테너 중의 한명인 이동규 씨를 배출하기도 했다.

양동욱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