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승주 회원, 노인회 장기대회 우승
바둑은 이종수 회원 우승

0
113

휴스턴한인노인회(회장 하호영·사진 오른쪽)가 지난 15일(목) 휴스턴한인노인회관에서 장기·바둑대회 시상식을 가졌다. 노인회 장기대회의 우승은 한승주 노인회원(오른쪽에서 두 번째)에게 돌아갔고, 바둑대회에서는 이종수 노인회원(왼쪽에서 두 번째)이 A조에서 우승했고, B조에서는 정관호 노인회원(맨 왼쪽)이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7일(수)부터 약 2주에 걸쳐 노인회관에서 진행된 장기대회와 바둑대회에는 남녀 구분 없이 각각 총 19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일부 노인회원이 장기대회와 바둑대회에 동시에 참가하면서 장기대회에는 총 11명이 참가했고, 바둑대회에도 11명이 참가했다.
바둑대회는 A조와 B조로 나뉘어 참가자들이 실력에 상관없이 리그로 대회를 치렀다. 바둑 A조와 B조에서 대부분의 참가가자 남성회원이었고, 입상자의 다수도 남성회원들이 차지했지만, 여성으로서는 유일하게 강오인 회원이 B조 3위에 올랐다.
노인회 장기·바둑대회를 진행한 문박부 노인회원은 노인회원간 친목도모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장기·바둑대회가 2회째를 맞이한다며, 노인회 최고 고수를 가리는 만큼 참가자들이 한수, 한수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열기가 뜨거웠다고 대회 분위기를 전했다.
하호영 노인회장은 장기·바둑이 노인들의 정신건강을 지치는데도 크게 도움이 된다며 대회가 꾸준히 지속됐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밝혔다.
노인회는 또 대회 우승자들에게 정관장을 부상으로 제공했다.
노인회 주최 장기대회 입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1등 한승주, 2등 문박부, 3등 정재명

노인회 주최 바둑대회 입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A조 1등 이종수, 2등 이종문, 3등 이명기
B조 1등 정관호, 2등 김영수, 3등 강오인

양동욱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