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시설 찜찔방 기대하세요”
강남스파, 1단계 공사완료

0
1648

강남스파가 1단계 공사를 완료했다.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찜질방’이 입주하는 건물의 외장확장 공사를 시작한다고 밝힌바 있다. 강남스파는 외장확장 공사에 앞서 ‘찜질방’이 들어서는 내부공사를 진행했다.
이창호 강남스파 대표는 내부공사가 완료됐다고 밝히고 조만간 찜질방이 입주할 상가건물의 외장확장공사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지난해 말 6번 텍사스고속도로(TX Highway 6)와 클레이(Clay Rd)도로 남서쪽 지역에 위치한 상가건물에 3,000만스퀘어피트 이상의 강남스파 찜질방이 들어선다고 공식발표했다.
강남스파 찜질방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상가건물은 이 대표가 소유의 상가건물로 이 대표는 현재 이곳에 제이디(JD Item TX, Inc.) 본사를 두고 있다. 제이디는 친환경세제로 동포사회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수퍼워시볼과 샤워해드 등을 미국 대형 홈쇼핑회사 QVC를 비롯해 코스트코, 베드엔배스 등에 납품하고 있다. 강남스파 사무실도 이 상가건물에 적을 두고 있다.
지난주 한국에서 돌아온 이 대표는 서울에서 강남스파 찜질방의 세부적인 사항을 협의하고 돌아왔다고 밝히고, 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각종 찜질방 시설들이 강남스파에 어떻게 설치될지 확인하는 작업을 마쳤다고 소개했다.

이 대표는 기본적인 찜질방 공사는 미국 건축업자가 진행하지만, 찜질방 시설공사는 한국의 전문가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국 건축업자와 유기적인 협조가 있어야 공사가 빨리 진척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한국을 방문하면서 세부적인 건축계획도 협의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계획대로라면 올해 말경 동포들이 ‘강남스파 찜질방’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불가마’와 ‘불한증막’과 같은 찜질방의 인기시설과 목욕탕, 그리고 네일아트와 페디큐어 등의 각종 부대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인데, 강남스파가 문을 열면 동포들은 물론 외국인들까지도 한국식 찜질방에 매료되도록 시설과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메디닷컴은 지난 6일자 “사우나가 건강에 좋은 이유”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사우나가 중간 강도의 운동만큼 심장 박동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소개했다.
이 신문은 “이스턴핀란드대학교 연구진이 사우나가 심혈관 기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결과(Acute effects of sauna bathing on cardiovascular function)를 발표했다”며 “연구에 따르면, 사우나는 심장마비를 비롯한 심장질환, 고혈압, 알츠하이머 등의 위험을 낮추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사우나의 장점을 설명했다.
신문은 또 “연구진은 사우나가 호흡기 질환 감소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도 발표했다”고 부연하면서 사우나 후에 실험 참가자의 혈압 등이 감소한 것을 확인했고, 특히 수축기혈압은 사우나가 끝나고 30분이 지나도 낮게 유지됐다는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연구진은 사우나 중에는 실험 참가자의 심박수가 중간 강도의 운동을 하는 것과 비슷한 정도로 증가했다며 사우나 열로 인한 이러한 변화가 사우나가 건강에 이점을 주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연초 휴스턴이 꽁꽁 얼 정도로 한파가 찾아오면서 찜질방이 간절한 동포들 중에는 강남스파가 언제쯤 공사를 시작하는지 확인하려고 직접 상가건물을 다녀왔다고 말하는 동포들도 있었다.

양동욱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