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로 소재 버칼루초등학교 최우수 휴스턴 초등학교로 선정돼

0
247

버칼루초등학교(Buckalew)가 휴스턴 최고 초등학교로 선정됐다.
교육관련 비영리단체인 칠드런엣리스크(Children at Risk)가 지난주 ‘텍사스 초등학교 순위’를 발표했다. 이 순위에서 몽고메리카운티(Montgomery County) 콘로(Conroe)에 소재한 버칼루초등학교가 7위에 올라 휴스턴 지역 초등학교들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에 올랐다. 버칼로초등학교는 지난해 순위에서 22위를 차지했지만 올해는 15계단 상승해 7위에 올랐다.
재학생 수 668명의 버칼루초등학교는 백인학생(67.2%)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고 아시안학생은 9.1%로 소수에 그쳤다. 이 학교의 텍사스 일제고사(STAAR) 평균성적은 영어 58.8점, 산수 70.6점으로 나타났다.

버칼루초등학교에 이어 포트밴드카운티(Fort Bend County) 슈가랜드(Sugar Land) 소재 커먼웰스초등학교(Commonwealth)가 8위에 올라 휴스턴 지역에서 두 번째로 우수한 초등학교로 선정됐다. 지난해 텍사스 전체 순위는 3위였던 커먼웰스초등학교는 올해 5계단 하락한 8위에 랭크됐다. 이 학교에는 아시안학생이 68.6%로 다수를 이루고 있다.
버칼루와 커먼웰스에 이어 크릭사이드포레스트초등학교(Creekside Forest)가 10위에 올라 휴스턴 지역 초등학교 가운데 3번째로 우수한 학교로 평가받았다. 지난해 12위에 올랐던 크릭사이드포레스트초등학교는 해리스카운티(Harris County) 우드랜드(The Woodlands)에 위치하고 있다.
칠드런엣리스크는 올해 텍사스에서 가장 우수한 초등학교로 프레리크릭초등학교(Prairie Creek Elementary School)를 선정했다. 달라스에서 북쪽으로 약 20마일 거리에 위치한 리차드슨(Richardson)에 소재한 프레리크릭은 지난해 36위에 올랐는데 올해는 순위가 수직상승해 1위를 차지했다. 학생수 334명의 프레리크릭은 백인학생(82.3%)이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텍사스 우수 초등학교 100위 순위에 가장 많은 학교가 포함된 카운티는 달라스에서 북쪽으로 약 35마일 거리에 위치한 플레이노(Plano)가 속해 있는 콜린카운티(Collin County)로 이 지역의 20개 초등학교가 100위 순위에 포함됐다.
콜린카운티에 이어서 휴스턴이 속해 있는 해리스카운티(Harris County)의 초등학교 17곳이 100위 순위에 올랐다. 슈가랜드가 속한 포트밴드카운티(Fort Bend County)에서는 8개 학교가, 그리고 콘로가 속한 몽고메리카운티(Montgomery County)에서는 6개 학교가 각각 100위 순위에 포함됐다.
칠드런엣리스크는 지난 12년 동안 텍사스 지역의 초등학교 순위를 조사해 발표해 오고 있다. 칠드런엣리스크는 텍사스 일제고사인 STAAR(State of Texas Assessments of Academic Readiness) 성적과 저소득층 학생비율 등을 고려해 초등학교 순위를 결정하고 있다.

양동욱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