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포단체 사업비 신청하세요” 재외동포재단, 사업신청서 접수시작

0
396

재외동포재단이 내년 재단이 지원할 동포 관련 사업을 모집한다고 휴스턴총영사관이 14일(화) 밝혔다.
휴스턴총영사관은 “재외동포재단이 11월6일(월)부터 12월15일(금)까지 2018년도 ‘재외동포사회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안내하면서 이 사업은 “재외동포들과 모국과의 유대를 강화하고 한인단체 활동을 통해 코리안커뮤니티 활성화를 도모하는 차원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휴스턴총영사관은 재외동포재단에 “사업 신청 시 온라인 지원신청 시스템(www.korean.net)을 사용하되 반드시 신청기한 내에 작성·제출”해야 한다며 “신청기한 이후에는 수정·보완이 불가하다”고 밝혔다.
휴스턴총영사관은 또 재단의 온라인 지원신청 시스템에 접수한 서류는 반드시 출력해 단체장이 서명한 후 휴스턴총영사관에 제출할 것을 당부했는데, 국회가 재단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이 문제를 지적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휴스턴총영사관은 재단으로부터 2017년도 사업을 지원받은 단체들 가운데 사업결과 보고서를 제출하지 않은 단체나 재단과 협의 없이 사업을 변경한 단체, 또는 예산을 이월한 단체는 재단이 지원대상에서 제외한다고 알려왔다고 전했다.
2018년도 ‘재외동포사회 지원사업’ 신청에 관한 내용은 재외동포재단 콜센터(+82-2-3415-0197)로 문의할 수 있다.

양동욱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