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원, 한국문화경연대회 개최

0
614

휴스턴한국교육원(원장 박정란)이 10월14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휴스턴 새누리교회에서 ‘2017 한국문화경연대회’를 실시한다.
교육원은 한국문화경연대회는 한글학교와 한국어를 채택한 텍사스 공립학교들에서 한국어와 한국의 문화를 배우는 학생들이 서로 만나는 장을 제공하는 한편, 서로의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대한 열정과 흥미를 고취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열린다고 설명했다.
교육원은 또 한국문화경연대회는 동포들에게도 한국의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 동포가 아닌 미국인들에게는 한국문화에 대한 호기심과 흥미를 충족시켜 주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문화경연대회에 참가하는 대상자는 한글학교 및 한국어가 제2외국어로 채택된 텍사스 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학생들은 한국에 관한 퀴즈대회와 K-Pop의 두 부문으로 이루어진 행사에 참가한다. 퀴즈대회는 동포자녀와 미국인 참가자와의 형평성을 고려해 동포자녀의 퀴즈대회 참가자격은 초등학교 전 과정을 미국에서 수료한 동포에게만 주어진다.
교육원은 퀴즈대회가 영어로 진행되는데, 출제문제의 유형은 유튜브의 ‘2012-2016 Quiz On Korea’에서 참고할 수 있다고 밝혔다.
K-Pop 경연은 5-7분 동안 한국 가요 부르기 및 댄스로 진행되는데, 모든 참가자와 팀은 자신이 부를 곡에 관해 약 2분 정도 한국어로 설명해야 한다. 교육원은 1개 팀의 인원은 7명 이내로 제한했다.
K-Pop 부문에 1등을 차지한 참가팀에게는 300달러, 2등은 200달러, 그리고 3등은 150달러의 상금을 주어지고, 퀴즈대회는 1등에는 200달러, 2등에는 150달러, 그리고 3등에는 100달러의 상금이 각각 주어진다.
교육원은 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티셔츠와 함께 김밥과 다과를 제공한다.
한국문화경연대회에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자신이 다니고 있는 한글학교의 교사나 한국어 과정의 교사에게 신청서를 받아 9월18일(월)까지 휴스턴한국교육원에 이메일(hkecsec@gmail.com)로 제출해야 한다.
교육원은 한국문화경연대회가 자칫 지루해 질 수 있는 한국어 교육에 흥미와 열정을 다시 불어넣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휴스턴 한인동포들도 관심을 갖고 이 행사를 홍보해 달라고 부탁했다.
문의 (713) 961-4104

양동욱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