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러운 리더가 되어달라”
서울대동창회, 장학금 수여식 가져

0
531

휴스턴 서울대동창회(회장 구자동)가 지난 23일(화) 저녁 7시 서울가든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가을학기 대학에 진학하는 10명의 예배 대학생과 1명의 장애우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기에 앞서 구자동 서울대동창회장은 “지난 1992년부터 장학금을 수여해 오고 있는데, 최근에는 매년 10여명의 학생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장학금을 지급해 오고 있다”고 서울대동창회의 장학활동을 소개했다.
구 회장은 가끔 라이스대학이나 휴스턴대학을 지나칠 일이 있는데, 그때마다 대학 캠퍼스에 들어가 본다며 교정에서 차문을 열고 크게 심호흡하면 정신이 맑아져 그날 하루는 상쾌한 기분으로 생활한다며 자신의 경험을 소개하고, 서울대 장학생들도 대학 캠퍼스에 가면 자신의 말을 떠올려 심호흡을 크게 한번 해보라고 조언했다. 그리고 자신이 성취하고 싶은 꿈을 떠올려보는 한편,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할지 고민해보라고 말했다.
구 회장은 지난 26년 동안 장학금을 후원해 준 동문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특히 매년 맛있는 음식과 와인 등으로 장학금 수여식이 풍성해 지도록 도움을 주고 있는 동문들에게도 인사를 전했다.
최인숙 서울대장학위원장은 올해도 우수한 성적으로 대학에 진학하는 학생, 영어와 그림 등 예술에 재능을 보인 학생, 열심히 사회봉사활동에 참여해 온 학생, 그리고 장애가 있는 학생들이 많이 지원했는데, 모두 선발하지 못해 아쉽다는 말로 인사말을 시작했다.
최 위원장은 “지난 1992년 4명의 장학생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13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했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이 수여될 수 있으면 좋겠다”는 바램을 밝혔다.
최 위원장은 장학생들에게 한인 2세로서 자부심을 갖고 대학에서 열심히 공부해 장차 미국을 이끌어가는 지도자가 되어달라고 당부하고 서울대 장학생들도 대학졸업 후 사회에 진출했을 때 휴스턴 서울대동창회와 같이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가 되어 달라고 부탁했다.
이진현 서울대동창회 이사장은 서울대동창회가 장학금을 수여할 수 있도록 도와 준 19명의 이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장학생 선발에 수고한 장학위원들, 그리고 행사를 준비한 회장단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
이 이사장은 장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소통’을 강조했다. 이 이사장은 자신은 자녀들이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 집을 떠났을 때는 지금처럼 스마트폰이 있지도 않았고, 전화통화도 어려웠다며, 이 때문에 자녀들의 공부에 방해될까봐 또는 공부 열심히 하라는 말에 자녀들이 스트레스 받을까봐 자주 연락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자녀들이 모두 성장한 지금 스마트폰을 열면 바로 통화할 수도 있지만, 당시의 습관 때문인지 여전히 자녀들과 소통하기 어렵다는 고충을 토로하며 장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소통할 것을 거듭 당부했다.
이날 장학생을 대표해 양희림 학생은 서울대장학생을 선발돼 기쁘다고 인사하고 서울대동창회가 한인학생들에 수여하는 장학금은 미래를 위한 투자로 생각한다며 투자가 성공할 수 있도록 대학에서 최선을 다해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김상민 학생도 의사 혹은 변호사가 되는 학생도 있지만, 바이오메디컬엔지니어링을 전공하려는 자신과 같이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제공해 준 서울대동창회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2017 서울대동창회 장학생은 다음과 같다.
김동수 장학금: 양희림(Heream Yang) 밴더빌트대학
조시호 장학금: 이준(Jun Yi) 텍사스A&M대학
진기주 장학금: 김현정(Allison Kim) SMU
유정자 장학금: 이정규(Jeonggyu Lee) 메릴랜드아트칼리지(MICA)
임성주 장학금: 김성현(Christopher Kim) 텍사스대학
Anacon 장학금: 박정우(Peter Park) 라이스대학
이진현 장학금: 구홍모(Harrison Ku) 텍사스대학
진수회 장학금: 강혜나(Hannah Kang) 텍사스대학
이호성 장학금: 아라 슬론(Lauren Sloan) USC
강영빈 장학금: 김상민(Sangmin Kim) 텍사스A&M대학
최인섭 특별장학금: 감 조나단(Jonathan Gam)

양동욱 기자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