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영사관, 27일(목) 어스틴순회영사 실시

0
729

2017년 상반기 어스틴 및 인근지역 한인동포들을 위한 순회영사업무가 다음 주인 4월27(목) 오전 9시부터 오후5시까지 예수찬양교회(담임 안일용목사)에서 진행된다.
이번 순회영사에서 제공되는 주요업무는 아래와 같다.
ㅇ여권 및 비자업무:현지 접수, 추후 처리 전달
ㅇ영사확인(운전면허 번역문 포함) :현지 접수, 즉시 처리
ㅇ호적·국적·병역업무:현지 접수 처리 및 추후 처리 전달
ㅇ재외국민등록 및 등본 발급:현지 접수, 추후 처리 전달
ㅇ기타 민원업무 안내 및 상담
순회영사 업무는 당일 서류를 접수한 순서대로 처리하며, 순회영사 업무와 관련한 서류는 현장에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자원봉사자들의 안내를 받으면 된다.
여권발급은 순회영사 현장에 비치되어 있는 여권발급신청서를 작성하면 발급신청이 가능하다.
주의할 점은 인터넷에서 다운로드받은 양식은 규격에 맞지 않아 사용할 수 없고, 주민등록번호, 한국에서의 마지막 주소지,등록기준지(본적지)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여권발급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여권발급신청서 작성요령과 사전 구비서류 및 수수료 등은 휴스턴총영사관 인터넷사이트(usa-houston.mofa.go.kr) ‘영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권신청자는 여권반송용 우표1매와 여권용 사진 1매를 미리 준비해야 한다. 우표는 23.75달러가격의 우체국 우표이며, 가족(5인 기준)이 함께 신청할 경우에는 1매의 우표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순회영사를 이용하여 여권을 신청할 경우 통상 1개월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긴급하게 여권이 필요한 사람은 총영사관 사이트에서 안내하고 있는 DHL을 이용하면 더 빨리 여권을 받을 수 있다.
이때는 인터넷을 통해 별도로 20달러를 지불하고 영수증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여권용 사진은 백색 배경에 정면을 바라보고, 입은 다물고, 양쪽 귀는 모두 보여야 하며, 모자를 착용해서는 안된다. 흰색이나 옅은 하늘색 상의를 입고 촬영한 사진은 접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가급적 검정색 등 어두운 색상의 상의를 입고 촬영해야 한다.
문의 (713) 961-0186 (내선210)

최용락 어스틴지국장